close

[180702]

비 오면 우울해지지 않아라는 질문에 어떤 분은 이렇게 되묻는다고 해요.
응, 그렇다고 햇볕 쨍쨍한 날에 뛸 듯이 기쁘지 않잖아요.

날이 좋으면 핑계 대기다 쉽지 않다고 하죠. 기분이 바닥으로 무겁게 내려가는 이유도 할 일이 미루고 집 안에만 있고 싶은 이유도 어쩌면 다 비 때문에 아닐까 핑계 대고 싶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對於下雨的話會不會變得憂鬱的問題,有個人這樣反問了:
「嗯,不會像陽光高照的日子就想奔跑那樣地開心嘛。」

意思是天氣好的話,想找藉口就不簡單了,心情會低落的谷底的原因,以及推遲了該做的事,一直待在家裡的原因,想找藉口說是因為下雨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3]

영어로 “long face”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긴 얼굴이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의미는 이렇습니다. 시무룩한 얼굴.

울상으라면 눈과 턱의 근육이 아래쪽으로 향하고 그럼 얼굴이 길어진다고 해서 나온 표현이라고 하죠. 입꼬리에 힘을 주고 열심히 웃어봐지만 어쩐지 얼굴 표정은 물론이고 내 마음까지 쭉 찾았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英文 “long face" 這個單字直接解釋的話是長臉,但包含在其中的意義是這樣的,不高興的臉。

如果哭喪著臉,眼睛和下巴的肌肉會往下延伸,那麼臉就會變長,所以才有這種表達方式。雖然嘴角用力試著微笑,但不知為何一直尋找我的臉部表情和我的心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4]

꿈꾸라 청취자 한 분은요. 가장 마음이 편해지는 장소로 자동차 운전석을 고르는데요. 조건이 하나가 있다고 합니다. 차에는 반드시 혼자 타고 있을 것.

누군가의 잔소리를 듣지 않아도 되고 좋아하는 노래만 골라 들어도 되고 미뤄 두었던 상념들도 하나씩 꺼낼 수 있는 그런 곳. 나를 온전히 홀로 둘 수 있는 공간으로 찾아가고 싶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一位夢想電台的聽眾說,讓心情感到最舒服的地方是車子的駕駛座,但是有一個條件,就是車上只能有自己一個人。

不需要聽誰的碎念,可以只選喜歡的歌曲來聽,也可以思考其中一個被拖延的想法,想尋找一個能讓我完全獨處的空間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5]

어른이 되고 나서 다이어리에 관계 날씨라는 걸 적는 분이 계시데요. 예를들면 친구Y와 흐림, 태풍 북상중, 한 동안 거리를 둘 것 이렇게요.

관계라는 건 오늘 하루만에 기분으로 정해지는 것 아니라서요. 매일 이렇게 체크하다 보면 서로의 관계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 수 있다는 거죠. 주변 사람들에게 나는 맑은 일지 흐림 일지 궁금해지는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人長大後在日記上紀錄了關係天氣,舉例來說,朋友Y和陰天,颱風正在北上,有段時間要保持距離,像是這樣。

因為關係不是能以今天一天的心情來決定的,像這樣每天檢查,就能明確地知道彼此的關係。對周圍的人來說,我是晴天還是陰天,感到很好奇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6]

최고의 여행지란 어디인가라는 질문에 여행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대답하는 조건이데요. 사랑하는 누군가와 꼭 한 번 다시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드는 곳.

가족, 연인, 친구와 꼭 다시 가고 싶다. 얼마나 좋은 곳인지 다른 어떤 설명보다 확실히 알 수 있죠. 같은 풍경을 바라보고 싶은 누군가와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금요일.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對於「最佳的旅行地點是哪裡」的提問,讓旅行專家們一致回答的條件是,非常想和相愛的某人去一次看看的地方。

非常想和家人、戀人、朋友一起去,比起說明那是有多棒的地方,可以確實地感受,想和一起欣賞同一片風景的某人一起出走的星期五,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7]

어떤 작가분은 이상형을 얘기할 때 휴일 같은 사람이면 좋겠다라고 한데요. 같이 있으면 시간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떠나보내기 아쉬운 사람을 뜻하는 거죠.

월요일 같은 사람. 생각만에도 너무 지치구요.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같은 사람. 빨리 가라고 대뜸 미고 싶죠.
떠나보내기 아쉬운 사람과 함께였다면 더 좋았을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位作家在聊到理想型時,說了像是假日一樣的人就好了,意思是在一起的時候會不知道時間是怎麼流逝,覺得送走他很可惜的人。

像是星期一的人,光是想像就覺得累。像是星期二、三、四的人,想馬上推走他。如果跟送走了會感到很可惜的人在一起就好了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8]

독일에서 이런 실험을 했었는데요. 서로 언어를 모르는 상태에서 얼마 동안 대화가 가능할까. 그 결과 서로가 말하는 것을 멈출 때까지였대요.

말의 뜻은 몰라도 소리, 말투, 거기에 표정과 눈빛이 더해지면 얼마든지 대화가 가능했다는 거죠. 열한 시라는 제한 시간만  없다면 왠지 끝없이 이야기를 나눈 것 같은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在德國做過這種實驗,在不懂彼此語言的狀態下,能對話多久呢,聽說結果是直到彼此停止說話的時候。

就算不知道話的意義,聲音、語氣,再加上表情和眼神,就能進行對話。如果沒有11點這個限制,感覺就能無止盡地分享對話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09]

어떤 기사님이예요.택시를 시작한지 얼마 안 돼서 운전을 조금 서투게 하셨나봐요. 그래서 손님에게 죄송하다고 했더니 그 분이 이러셨대요. 괜찮아요. 저는 회사를 8년째 다니는데 맨날 깨져요.

시작하는 사람은 시작하는 대로. 익숙해진 사람은 조금 익숙해진 대로. 늘 스스로에게 부족함을 느끼죠. 서툰 나를 묵묵히 기다려주는 한 사람이 필요했던 월요일.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位司機,可能是才開始駕駛計程車沒多久,還有點生疏,所以會向客人道歉,而有一位是這麼說的:沒關係,我到公司上班8年了,還是時常搞砸。

開始的人開始,漸漸熟悉的人漸漸熟悉,總是會感覺到自己的不足吧,生疏的我,需要默默等待的人的星期一,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0]

전국 노래 자랑이라는 프로그램은요. 예심에서 참가자들에게 불합격을 통고할 때 꼭 이렇게 말을 한대요. “수고하셨습니다.”

시간을 내서 찾아온 사람들에게 고맙고 또 미안해서 쓰기 시작한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나를 탓하는 수많은 말들 사이에서 수고했어라는 말이 절실하게 필요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全國歌唱比賽這個節目,聽說在通知預審時不合格的人時,一定會這樣說:「您辛苦了。」

對撥出時間來到這裡的人們感到抱歉,才開始這麼說的,在怪罪我的許多話中,迫切需要辛苦了這句話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1]

어떤 분이요 소개팅을 하면서 자신에 대한 두 가지 사실을 새로 알게 됐대요. '내가 생각보다 웃음이 많다는 것.' 그리고 '내가 음식을 깨작깨작 먹을 수도 있다는 것.'

실제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누구와 식사를 하느냐에 따라서 먹는 칼로리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요즘 내 식욕이 폭발하는 이유는 괜찮은 사람이 없기 때문이라고 계속 변명하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聽說有個人在相親過程中,了解了關於自己的兩個事實:我比想像中還會笑,以及我吃飯的時候會挑來挑去的吃。

真實的一個研究結果指出,根據和誰一起用餐,會有不同的飲食熱量。一直辯解最近我會食慾爆發的原因,是因為沒有不錯的人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2]

어떤 배우가 이런 말을 했는데요. 언제든지 도망칠 수 있다는 생각을 모든 사람들이 했으면 좋겠어요. 정답이 하나만 있는 건 아니거든요.

'이거 아니면 안 된다'라는 생각에 스스로를 궁지로 몰 때가 있죠. 하나의 정답만 생각하다가 몇 번이나 좌절을 경험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位演員說過這樣的話,希望每個人都有隨時都能逃跑的想法,正確答案不是只有一個。

有因為「非這個不可」的想法,而將自己逼入絕境的時候。只想著一個正確答案,而經歷過幾次挫折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3]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술자리 무한궤도'라는 게 있대요. 폭음, 다음 날 숙취. 내가 다시 술 마시면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그날 저녁, "오늘 술 한 잔 콜?"

일주일의 근심을 털어낼 것인가, 그냥 내 집에 들어갈 것인가를 두고 한참을 고민했을 것 같은 금요일.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許多人都能感同身受的「酒桌無限軌道」:暴飲,第二天宿醉,我如果再喝酒我就不是人。但是那天晚上又說:「今天去喝杯酒好不好?」

是想將一星期來的憂愁拋在腦後,或是要直接回到我的家裡,苦惱了很久的星期五,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4]

직장 생활을 하는 어떤 자취생은요, 밖에서 사 먹는 맛에 너무나 질렸대요. 그래서 주말엔 웬만하면 집 밥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럴 땐 또 이상하게 사 먹는 밥이 생각난다고 하죠.

그래서 이런 말이 생긴 걸까요? "모든 파는 음식의 지향은 집 밥이고, 모든 집 밥의 지향은 파는 음식이다." 집 밥과 배달 음식 사이에서 엄청난 갈등을 했을 것 같은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在上班的自己住的人,覺得從外面買回來吃的食物太膩了,所以週末通常都想要吃家常飯,但那時候又會很奇怪地想起買來吃的食物。

所以才會有這麼一句話吧?「所以外賣食物的方向都是家常飯,所有家常飯的方向都是外賣食物。」在家常飯和外賣食物間,產生了巨大矛盾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5]

먹는 음식처럼 우리가 하는 행동에는 '행복 칼로리'라는 게 있는데요, 이 '행복 칼로리'가 가장 높은 행동이 바로 여행이라고 하죠.

여행에서는 먹고, 수다 떨고, 노는 행동이 한꺼번에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꼭 멀리 떠나지 않아도 행복 칼로리를 마음껏 올릴 수 있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就像吃的食物一樣,我們所做的行為裡有「幸福卡路里」這個東西,有最高「幸福卡路里」的行為就是旅行。

因為在旅行時,吃的、聊天的、玩的行為會一次出現,就算沒有去很遠的地方,也能盡情提升幸福卡路里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6]

어떤 분은 요즘 썸을 타고 있는 중인데요. 그 남자가 상대에게 이런 말을 하더래요. "그거 여전해요? 예쁜 거요."

아무리 무뚝뚝하던 사람도 연애를 하면 어느 순간 바뀐다고 하죠. 누군가는 끼를 흘리고 다녔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주룩주룩 땀을 흘리고 다녔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人最近正在曖昧中,那個男人向對方說了這樣的話:「那個還是一樣嗎?漂亮這件事。」

無論多麼冷漠的人,談戀愛的話也會在某個瞬間改變的,可能有人會充滿著撒嬌的才能,但我今天是汗如雨下,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7]

한 여고생이 야간자율학습을 빠진 이유에 대해 선생님께 이런 변명을 했대요. "밤하늘이 너무 예뻐서 감수성이 폭발하는 바람에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어요."

밤에 감성이 폭발하는 이유는 낮에 너무 이성적으로 살았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밤 하늘을 핑계삼아 감성에 푹 빠져본 지도 어느덧 100일 째.

오늘은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더 특별한 곳으로 나와봤습니다.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一個女高中生之所以沒有參加晚自習,他向老師說了這樣的辯解:「因為夜空太美了,感性爆發,所以沒辦法什麼都不做。」

有人說在夜晚感性爆發的原因是,白天活得太過理性,以夜空為藉口,已經默默沉浸在感性裡100天了。

今天想製造更加特別的回憶,所以到了更加特別的地方,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8]

'여름 날의 추억'하면 이런 것들이 떠오르죠. 학교에서 오자마자 냉장고 안에 머리를 들이밀던 일. 돌아가는 선풍기를 따라 아~~~ 소리를 내던 일.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수박씨로 장난을 치던 일.

그리고 이런 추억도 아마 있으실 거예요. 내가 잠에 빠져들 때까지 누군가가 매일매일 부채질을 해줬던 일. 너무 더워서 차가운 에에컨 바람에 의지는 하고 있지만 정겨운 부채질 바람이 더 그리운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提起「夏天的回憶」就會想起這些:一從學校回來就將頭栽進冰箱裡,跟著轉著的電風扇一起發出啊~~的聲音,吃著冰涼的西瓜然後用西瓜籽來開玩笑。

另外,應該也會有這種回憶,直到我入睡為止,某人一直為我搧風。雖然因為太熱,需要依靠冷氣的風,但是更想念充滿情意的搧風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19]

파란 하늘 아래 푸른 색의 바다가 끝없이 펼쳐집니다. 야자수 그늘 아래에 앉아 망고주스를 마시며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면 이보다 더 완벽한 여름철 휴가지 풍경은 없겠죠.

물론 현실은 내 방에서 찌는 더위와 싸우고 있지만, 마음으로 하는 여행은 누구나, 언제든 가능한 법이죠. 여러분은 지금 이 시간 무엇을 꿈꾸고 계신가요?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在藍天之下,蔚藍的大海無邊無際,如果坐在椰子樹的樹蔭下,喝著芒果汁,聽著喜歡的音樂,那麼就沒有比這更完美的暑假了。

當然,現實是在自己的房間裡對抗酷暑,不過在心裡進行的旅行,不管是誰都能隨時去做。現在這個時間,各位做著什麼樣的夢呢?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0]

"요즘 글은 잘 써지세요?"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작가들은 이렇게 대답을 한대요. "글은 원래 잘 안써지는 거예요. 잘 써지면 그게 이상한거죠."

내가 하는 일이 매일매일 잘 되면 너무나도 행복하겠지만 아쉽게도 그런 날은 많지가 않죠. 잘 안되는 날만 이어지지만 '잘 되는 날도 있겠지'하며 마음을 다잡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對於「最近文章寫得好嗎?」的提問,大部分的作家們會這樣回答:「文章原本就不好寫,如果寫得好,那才奇怪呢。」

如果我在做的事情每天都能順利的話,一定會非常幸福,可惜的是,沒有太多那種日子。雖然一直都是不太順利的日子,但想著「也會有順利的日子吧」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1]

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월-E'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이 이야기가 탄생한 곳이 회사 근처에 있던 한 카페라는 거예요.

점심을 먹고 옮겨 간 카페에서 낙서를 끄적이다가 나온 아이디어라고 하는데요. 주말에 할 일이 없어 카페에 앉아 이것저것 끄적이던 내게 좋은 감명거리가 생긴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動畫片《怪獸電力公司》、《海底總動員》、《瓦力》有一個共同點,就是故事誕生的地點就在公司附近的咖啡廳。

聽說是吃完午餐後去了咖啡廳,在塗鴉時出現的想法。週末時沒事可做,所以坐在咖啡廳裡東畫西畫,而產生了好的感觸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2]

얼마전 SNS에 지금은 쓰지 않는 옛말들이 화제가 됐었는데요. 슬러거베드(slugabed)라는 단어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뜻은요, 제 때 일어나지 않고 침대에 계속 붙어있는 사람.
 
현재의 내 모습을 마치 옛 사람에게까지 들킨 것 같아서 흠칫 놀랐다가 ‘뭐 일요일인데 괜찮아’라며 고개를 끄덕끄덕했던 지금.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不久前,在SNS上使用現在不用的古話,成為了話題。slugabed這個單字讓我印象深刻,意思是,沒有按時起床,一直賴在床上的人。

彷彿我現在的模樣也被古人發現了,所以嚇了一跳,但想著「那又怎樣,今天是星期天,沒關係」,同時直點頭的現在,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3]

어떤 음악감독님은요, 공연을 할 때 관객들의 뒤통수를 살펴본대요. 숙여지거나 젖혀지는 각도에 따라서 공연이 재미있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하루, 표정은 그럴듯하게 꾸몄지만 나의 뒤통수는 어떤 모습이었을지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더워서 그래"라며 더위 탓을 할 수 있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一位音樂導演會在公演時觀察觀眾們的後腦勺,因為根據低下或後仰的角度,可以判斷這場公演是否有趣。

今天一天,雖然擺出了像樣的表情,但很擔心我的後腦勺是什麼模樣,不過是可以說著「是因為太熱才那樣」,怪罪於炎熱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4]

어떤 분이요, 최근에 엄마한테서 문자로 사진 한 장을 받았대요. 사진에는 큰 대야 열 개가 있고요, 열대야 조심하세요라는 글자가 쓰여있었다고 하죠.

아무리 넓은 마음을 가져도 더워서, 습해서, 예민해져서 쉽게 웃음이 나오질 않죠. 즐거운 여름 나기를 위해 가장 필요한 건 감정 컨트롤이 아닐까 생각했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人說他最近收到媽媽用簡訊傳來的一張照片,照片裡有十個大臉盆,然後寫著「請小心熱帶夜」。

不管擁有多寬廣的心,也會因為太熱、太濕、變得太敏感,而無法輕易地笑出來。為了度過愉快的夏天,認為最重要的是控制情緒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註:十+臉盆的韓文 (열+대야) 與熱帶夜的韓文 (열대야) 相同。


[180725]

인터넷 게시판에 <미숫가루 맛있게 타먹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올라왔는데요, 내용이 이렇대요. 우리 할머니만 있으면 됨.

세상에 그 어떤 현란한 레시피도 추억의 힘을 이길 수는 없겠죠. 우유 넣고 꿀 넣고 얼음 동동 띄운 추억의 미숫가루 한 잔이 너무나도 간절한 이 여름밤.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在網路留言板上有一篇標題為 <將麵茶泡得美味的方法> 的文章,內容是這樣的:只要有我奶奶就可以了。

這世上任何絢爛的食譜都無法贏過回憶的力量,放入牛奶、放入蜂蜜,漂浮著冰塊的回憶中的麵茶,迫切地想來上一杯的夏夜,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6]

어떤 분이요, 슬럼프는 먼지랑 비슷하대요. 누구나 보이지 않는 먼지를 먹고사는 것처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슬럼프를 먹고산다는 거죠.

집에 먼지가 쌓이면 몸에 병이 생기는 것처럼, 슬럼프도 쌓이면 마음의 병이 될 수 있다는데요. 마음속 먼지를 쓸어 버려야 한다는 건 알지만 그 방법을 몰라서 헤맸던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個人說,低潮和灰塵很像,就像吃到誰都看不見的灰塵一樣,在自己也不知不覺時,就陷入了低潮。

如果家裡堆積了灰塵,就會生病,如果累積了低潮,心裡也會生病的。雖然知道需要掃去心裡的灰塵,但因為不知道方法而徬徨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7]

최근에 직장에 들어간 어떤 분은요 퇴근을 하면 넥타이부터 풀어버리는데요. 그게 '긴장의 연속이었던 나의 하루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라는 생각이 들어서래요.

아직 그 최소한의 배려도 하지 못한 분들 계시겠죠. 답답한 넥타이를 풀어 헤치며 답답한 마음도 같이 풀어헤치고 싶은 금요일.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最近進入職場的某個人,下班之後會先解開領帶,因為覺得那是「對一直很緊張的我的一天,至少應該有的關懷」。

應該還有沒辦法做到那至少應該有的關懷的人吧,想解開讓人鬱悶的領帶,同時解開鬱悶的心的星期五,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8]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선생님 말에, 한 아이가 이런 시를 썼대요.
하늘 보는 것 공짜, 꽃향기 맞는 것 공짜, 꿈도 공짜, 미소 짓는 것도 공짜.

주말 밤, 까만 하늘을 보며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랫소리에 고개를 까딱까딱하는 것도 다 공짜라 행복한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針對老師說的「世上沒有免費的」這句話,有個孩子寫了這首詩:
看著天空是免費的,聞著花香是免費的,夢想是免費的,露出微笑也是免費的。

週末夜晚,看著漆黑的天空,隨著電台裡撥放的歌曲點著頭也是免費的,因此感到幸福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180729]

꿈꾸라 청취자 한 분은요, 엄마한테서 택배를 받았는데 이런 쪽지가 있었대요. "입맛 없다고 굶지 말고, 이 열무김치에 고추장, 참기름 넣고 밥 쓱쓱 비벼 먹어. 그럼 또 힘이 난다."

누군가에겐 엄마의 잘 익은 열무김치가 다시 일터로 나갈 수 있는 힘이 되어주겠죠. 내일부터 나를 다시 열심히 움직이게 해주는 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본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有一位夢想電台的聽眾,收到了媽媽的包裹,裡面有這樣的紙條:「不要因為沒胃口就餓肚子,用這小蘿蔔泡菜和辣椒醬、香油拌飯吃,會產生力量的。」

對某些人來說,媽媽做的熟成的小蘿蔔泡菜能讓自己產生回到工作岡位的力量對吧。想著明天有什麼東西能讓我再次認真工作呢的今天,這裡是夢想電台,我是DJ梁耀燮。

arrow
arrow
    創作者介紹
    創作者 Slow 的頭像
    Slow

    🌸Slow✨IG: mannyoung_🌸

    Slow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